본문 바로가기
업무 지식/엑셀 기본 기능

[엑셀] 여러 시트를 동시에 띄워 놓고 작업하는 방법

by 김억지 2023. 5. 12.

엑셀을 하면 다른 시트에 있는 내용을 보면서 작업을 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화면에 시트를 하나만 띄워 놓고 번갈아 가면서 확인을 하면 작업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이럴 때는 같은 엑셀 파일에 있는 여러 시트를 한 화면에 동시에 띄워 놓고 작업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위의 엑셀 파일을 보면 시트가 여러 개가 있습니다. 현재는 '상반기 계약건수' 시트 하나만 화면에 띄워 놓았는데 만약 다른 시트를 보면서 작업해야 할 때는 여러 시트를 동시에 띄워 놓고 작업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여러 개의 시트를 화면에 동시에 띄워 놓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보기' 메뉴에서 '새 창'을 클릭합니다.

 

'새 창'을 클릭하면 기존 엑셀 파일의 이름이 '파일이름:1'로 바뀌고 똑같은 엑셀 파일이 '파일이름:2'의 이름으로 새창으로 나타납니다.

 

'새 창'을 클릭할 때마다 새로운 창이 추가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창을 사용자 임의로 배치해도 되지만 엑셀의 기능을 활용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에 '모두 정렬'을 클릭하면 창을 정렬할 수 있는 방식이 나옵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정렬 방법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세로(V)'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같은 엑셀 파일이 나란히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화면이 세팅되면 같은 엑셀 파일의 다른 시트를 보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엑셀 파일 여러 개가 실행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두 같은 파일입니다. 때문에 띄워 놓은 여러 화면 중 어느 곳에서 작업을 하더라도 즉각 반영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