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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지식/엑셀 기본 기능

[엑셀] 필터 기능을 보완하는 고급 필터의 기초

by 김억지 2023. 6. 13.
 

[엑셀] 필터 설정 및 활용 방법

엑셀에 있어 필터 기능은 정말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일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필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양의 데이터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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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글에서 엑셀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필터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엑셀에는 고급 필터 기능도 있는데 필터 기능을 보완할 수 있고 기존의 데이터는 유지를 한 채 다른 위치에 필터링된 데이터를 따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고급 필터는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데 기초 기능만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직원 명단이 있을 때 기존의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를 하고 다른 위치에 특정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정리하려고 합니다.

 

직원 중 직명이 '주임', '과장'인 직원만 고급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별도의 위치에 필터링 해보겠습니다.

 

임의의 위치에 필터링할 조건을 입력합니다. 조건 범위를 입력할 때 원본 데이터의 열 머리글과 동일한 열 머리글을 입력해야 합니다. G1셀에 '직명'을 입력합니다.

 

원본 데이터가 있는 표 안에 있는 임의의 셀을 선택한 후 '데이터'메뉴에서 정렬 및 필터 부분에 있는 '고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고급 필터 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장소에 복사(O)'를 선택합니다. 만약 현재 위치에 그대로 필터링한다면 '현재 위치에 필터(F)'를 선택합니다.

 

목록 범위는 자동으로 선택이 되며, 조건 범위는 미리 입력해 두었던 G1:G3셀을 선택합니다.

 

복사 위치는 필터링된 데이터를 나타낼 위치인데 I1셀로 지정을 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기존의 데이터는 유지가 되고 지정한 위치에 조건으로 설정한 데이터들만 별도로 필터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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