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지식/엑셀 기본 기능

[엑셀]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셀 강조하기

by 김억지 2024. 7. 8.

 엑셀에서 특정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셀을 강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간단하면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조건부 서식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직원명단이 있고 직원의 주소가 E열에 있습니다. 여기서 주소에 '경기도'라는 단어가 포함된 셀만 강조하겠습니다.

 

 

 조건부 서식을 적용할 셀 범위(E2:E18)를 선택한 다음 홈 탭에 스타일 부분에 있는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셀 강조 규칙'을 클릭하고 '텍스트 포함'을 클릭합니다.

 

 

 어떤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셀을 강조할 지 입력한 다음 적용할 서식을 지정합니다. 만약 특정 서식을 직접 지정하고 싶다면 적용할 서식에서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한 다음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적용할 서식을 지정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기도'라는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셀에 서식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면 셀의 값을 수정했을 때 서식도 자동으로 바뀝니다. 일부 셀의 값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E2셀의 값을 변경하자 바로 서식이 적용됩니다. 반대로 기존에 서식이 적용돼 있던 E5셀의 값을 변경하면 자동으로 서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