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엑셀 파일에 암호를 걸어야 할 경우가 많지 않았는데 요즘은 워낙에 개인정보보호가 중요하다 보니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사내 내부망에 올릴 때 암호를 의무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암호 설정하는 방법
먼저 상단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정보'에서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신 다음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나타나는데요. 설정할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고 하니 문자를 입력하실 경우 유의하셔야 합니다.
암호 확인 창이 나타나는데 앞에서 입력한 암호를 다시 한 번 똑같이 입력합니다.
이렇게 나타나면 정상적으로 암호가 설정된 겁니다.
암호를 설정한 파일을 닫았다가 다시 열면 이런 창이 나타납니다.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만 파일을 열 수가 있습니다.
암호 해제하는 방법
암호를 설정한 엑셀 파일을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열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할 때와 같이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합니다.
'정보'에서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하시고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런 창이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암호' 란에 ●●●● 이렇게 나와있는데 그 암호를 지워서 빈칸으로 하신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가 설정돼있을 때는 노란색으로 나타나던 부분이 원래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암호가 해제되어 암호 없이 엑셀 파일을 열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업무 지식 > 엑셀 기본 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엑셀 틀 고정, 원하는 행과 열을 화면에 고정하기 (1) | 2023.01.10 |
---|---|
[엑셀] 순환 참조 오류 해결 방법 (0) | 2023.01.09 |
[엑셀] 엑셀 자동저장 기능 설정 및 백업 파일 복구 방법 (1) | 2023.01.07 |
[엑셀] 엑셀 수식이 안 될 때, 옵션 설정 변경 방법 (1) | 2023.01.06 |
[엑셀] 엑셀 0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0) | 2023.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