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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지식/엑셀 기본 기능

[엑셀] 인쇄 여백 설정하는 방법

by 김억지 2024. 7. 29.

 작업한 엑셀 결과물을 파일 형태로만 보관하고 공유할 때는 상관없지만 만약 결과물을 출력해서 보관하거나 보고해야 할 때는 인쇄물의 여백을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이런 양식의 견적서를 출력했을 때 어떤 모양인지 미리 확인하겠습니다. '파일' 탭을 클릭하고 '인쇄'를 클릭하거나 인쇄 단축키인 'Ctrl + P'를 누릅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인쇄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한 결과 여백이 다소 좁은 느낌이 듭니다. 상하좌우 여백을 늘려보겠습니다.

 

 

 현재 여백을 나타내는 설정 창을 클릭한 다음 '기본'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상하좌우의 여백이 이전보다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여백(기본, 넓게, 좁게)을 선택해도 되지만 직접 여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견적서를 수백장 출력하여 하나의 문서철로 만든다고 한다면 보통 회사의 경우 위나 왼쪽에 구멍을 뚫어 끈으로 묶어나 철심을 박아 보관합니다. 그럴 때는 구멍을 뚫는 부분까지 감안하여 여백을 더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백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출력물의 왼쪽에 구멍을 뚫어 보관한다고 가정하고 왼쪽 여백을 추가로 더 설정하겠습니다.

 

 

 현재 여백을 나타내는 설정 창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지정 여백'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여백을 3.5, 오른쪽의 여백을 1로 수정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의 여백이 넓어지고 오른쪽의 여백이 좁아졌습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직접 여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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